본문 바로가기

직딩 생활 꿀팁

넷플릭스 추천 실화 영화 웨어 핸즈 터치 평점 줄거리

 

1. 영화 장르

영화 <웨어 핸즈 터치>는 로맨스, 드라마, 전쟁 장르의 영국 영화이다.

 

2. 영화 <웨어 핸즈 터치>의 실화

 

영화 <웨어 핸즈 터치>1944년 독일에서 실제로 있었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주인공 레이나의 모델이 된 사람은 아네트 폰 펠젠(Annette von Felsen)이라는 여성입니다. 아네트는 독일인 어머니와 세네갈 출신 아프리카계 흑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이었습니다. 그녀는 나치의 인종주의 정책에 따라 라인란트의 사생아(Rhineland Bastard)로 분류되어 차별과 억압을 받으며 살아야 했습니다.

 

1935년 나치는 뉘른베르크법을 제정하여 유대인을 비롯한 비아리아 혈통의 사람들을 차별하고 박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법에 따라 아네트는 독일 국적을 박탈당하고, 불임 시술을 강요받았습니다. 그녀는 또한 공공장소에서 출입이 금지되고, 독일인과 결혼하거나 아이를 낳을 수 없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아네트는 프랑스로 망명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작가가 되어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 한 책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1976년에 영어로 번역되어 출간되었고, 영화 <웨어 핸즈 터치>의 원작이 되었습니다.

 

3. 등장인물

커스틴 슐레겔 역 - 애비 코니시

레이나 슐레겔 역 - 아만들라 스텐버그

코엔 슐레겔 역 - 톰 스위트

루츠 바이스밀러 역 - 조지 맥케이

헤인즈 바이스밀러 역 - 크리스토퍼 에클스턴

헤르마인 역 - 올리비아 비날

 

4. 영화 <웨어 핸즈 터치>의 시대적 배경

 

영화 <웨어 핸즈 터치>는 나치 독일의 인종주의 정책이 얼마나 잔혹하고 비인간적인지를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주인공 레이나는 독일인임에도 불구하고, 흑인 아버지를 가졌다는 이유로 차별과 억압을 받습니다. 그녀는 불임 시술을 강요받고, 공공장소에서 출입이 금지되며, 독일인과 결혼하거나 아이를 낳을 수 없습니다.

 

영화의 배경이 된 1944년은 제2차 세계대전이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던 시기입니다. 나치는 전쟁을 승리하기 위해 모든 국민의 총동원을 꾀하고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인종주의 정책은 더욱 강화되었고, 혼혈과 같은 소수자들은 더욱 심한 박해를 받았습니다.

 

5. 평점

메타스토어 44/100 점수 6.1/10

다음 8.9/10

왓차 미디어 별점 3.3/5.0

 

6. 추천 이유

 

영화 <웨어 핸즈 터치>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나치 독일의 인종주의 정책에 대한 고발

영화는 나치 독일의 인종주의 정책이 얼마나 잔혹하고 비인간적인지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주인공 레이나는 독일인임에도 불구하고, 흑인 아버지를 가졌다는 이유로 차별과 억압을 받습니다. 그녀의 삶을 통해 나치의 인종주의 정책이 개인의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깨닫게 됩니다.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

영화는 비록 잔혹한 현실을 보여주지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합니다. 주인공 레이나는 히틀러 유겐트의 루츠와 사랑에 빠집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사랑을 통해 차별과 억압을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꿈꿉니다. 이들의 사랑은 관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훌륭한 연기와 연출

주인공 레이나 역을 맡은 루비 바우어(Ruby Baker)의 연기가 돋보입니다. 그녀는 레이나의 외로움과 고통, 사랑을 섬세하게 표현해냅니다. 또한, 감독인 메리 스미스 매클린(Mary Smith MacLeod)의 연출도 훌륭합니다. 그녀는 나치 독일의 현실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달합니다.

 

영화 <웨어 핸즈 터치>는 나치 독일의 인종주의 정책에 대한 고발과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작품입니다. 훌륭한 연기와 연출로 완성된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달할 것입니다.

 

7. 기타

영화의 배경을 제외하고는 실화 바탕의 영화가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1940년대에 미국 홀로코스트 기념 박물관의 웹사이트에서 유색인종 소녀가 아리안인 반 친구들과 함께 서 있는 사진을 발견한 감독이 영화의 초점에서 보아 만들어낸 내용이라는 설이 있으니 그렇게 슬퍼할 실화가 아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