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딩 생활 꿀팁

젊은 직딩 가족 추천 영화 3-마녀 배달부 키키(추천 이유. 감상평)


1. 개요
 
<마녀배달부 키키>는 1989년 개봉한 일본의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으로, 가도노 에이코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장르: 애니메이션
국가: 일본
러닝타임: 102분
개봉일: 2007년11월22일
평점: 9.45
관객수: 5.9만명

영화의 주인공은 사랑스러운 13세의 초보 마녀 키키입니다. 키키는 마녀가 되기 위해 1년 동안 부모를 떠나 자립해야 합니다. 키키는  고양이 지지와 함께 바다가 보이는 항구 도시에 도착하여, 생계를 유지할 방법을 찾던 중 우연한 기회로 빵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키키는 마녀의 능력을 이용하여 하늘을 날며 빵을 배달합니다. 그렇게 키키는 마을 사람들과 친구가 됩니다. 하지만 키키는 마녀로서의 자신감이 부족하고, 실수로 인해 친구들을 실망시키기도 합니다.
 
그렇게 키키는 자신의 실수에서 고칠 점을 배우고, 한 마녀로서 성장해 나갑니다. 그리고 마침내 마녀로서의 자립을 이루고, 행복한 삶을 시작하게 됩니다.
 
간략한 추천글
하늘을 나는 걸 좋아하는 열세 살 예비 마녀 키키의 이야기. 마녀 수행을 위해 찾아간 항구 도시에서 키키가 시작한 일은 '하늘을 나는 배달부'입니다. 배달할 게 있으면 언제든 전화 주세요. 오늘처럼 맑은 보름밤, 키키가 당신의 마을로 찾아갑니다.
 
다른 미야자키 하아오의 작품과 다르게 특유의 의미와 무거운 주제가 아니라 발랄하고 따듯한 분위기의 작품은 이 영화만의 따뜻한 감동을 전달합니다.
 

 
2. 줄거리
 
한 소녀 마녀 키키는 오늘 집을 떠난다는 말을 엄마에게 하고 자립을 위해 집을 나섭니다. 열세 살이 되면 집을 떠나 새로운 곳에 정착하여 살아가야 하는 마녀의 규칙 때문입니다. 엄마는 걱정이 되지만  키키에게 많은 응원을 해줍니다. 키키는 크게 다짐을 하고 아직은 빗자루를 타는 실력은 엉성하지만 씩씩하게 떠납니다. 꼬마 마녀들은 마을을 찾아 정착해서 자신의 능력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키키는 큰 도시에서 주눅이 들고 어디로 가야 할지 헤맵니다. 우연히 빵집 아주머니를 만나 심부름을 해주게 되는데 빗자루를 타고 물건을 전달해 주는 일을 하게 됩니다. 빵가게 아주머니는 키키를 위해 방을 내어줍니다.  키키는 빵집에서 생계를 위한 배달일을 하기로 합니다. 고양이를 배달하는 첫 번째 일을 맡은 키키는 고양이 인형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다행히도 숲 속 어느 오두막에서 인형을 발견한 키키는 거기서 자유분방한 화가 언니를 만나게 됩니다. 배 달지에 인형을 다시 갖다 주게 됩니다. 마을에서 키키에게 호의를 보이는 톰보에게 파티초대장을 받습니다.  키키는 겉으로는 싫은 척하지만 내심 키키는 가고 싶습니다. 그러던 중 한 할머니가 손녀에게 파이를 보내는 심부름을  부탁하게 되는데 파이를 굽는 일까지 키키가 도와주게 됩니다. 배달 중 너무 많은 비를 맞고 겨우 파이를 배달한 키키는 파이를 반가워하지 않는 손녀를 보고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톰보의 파티에도 가지 못해서 여러모로 속상한 키키. 나중에 오해를 풀고 톰보랑 친해지게 되고 키키는 진짜 어린아이의 마음으로 톰보에 신나게 놀기도 합니다. 발명을 좋아하는 톰보와 놀면서 다치기도 하지만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런데 어느 날 키키의 친구인 고양이 지지의 말이 들리지 않고 빗자루로 날 수 없게 되어버립니다. 키키의 마법이 사라지고 있는 것 같고,  결국에 키키는 절망하게 됩니다. 과연 키키는 마녀로서 자립을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3. 감상평
<마녀배달부 키키>는 남녀노소 누가 봐도 좋을 영화입니다.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젊은 직딩 가족에게 추천을 합니다. 
씩씩하고 친절한 마음으로 성장해 나가는 키키의 모습을 보면 마음이 훈훈해집니다. 
 
마녀 배달부 키키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마녀 소녀 키키의 성장 과정 때문입니다.  키키는 처음에는 어리기에 마녀로서의 자신감이 부족하고,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모습을 통해 이것은 자연스러운것이고 너무 창피하지 않아도 됨을 이 영화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실수로 인해 창피 하지만 키키는 자신의 실수를 통해서 어려움과 힘든 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를 통해 배우고, 마녀로서 성장해 나갑니다.
 
또한, <마녀배달부 키키>는 마녀의 세계와 인간의 세계가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키키는 마녀로서의 능력을 이용하여 마을 사람들을 도우며, 마을 사람들과 친구가 됩니다. 이러한 모습은 어린이부터 어른 관객들에게 다름을 인정하고, 조화를 이루는 삶의 중요성을 내포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