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딩 생활 꿀팁

젋은 직딩 가족 추천 영화 1 -마틸다(추천 이유. 감상평)

 
 


1. 개요
 
<마틸다>는 1996년 개봉한 미국의 어린이 판타지 코미디 영화이다. 로알드 달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대니 드비토가 감독을 맡았다. 이렇게 오래 된 영화를 추천하는 이유는 글을 중간까지만 읽어도 알게 될 것이니, 한 번 보셨으면 합니다.
 
영화의 주인공 마틸다는 4세 때부터 글을 읽고, 5세 때부터 텔레파시를 사용하며, 6세 때부터 초능력을 깨닫는 천재 소녀이다. 천재 수준을 넘어서 초능력을 가진 소녀입니다. 마틸다는 부모로부터 사랑을 받지 못하고, 학교에서는 교장 선생님 트런치불로부터 학대받는다. 하지만 마틸다는 자신의 초능력을 이용하여 부당한 대우에 맞서 싸우고, 결국엔 마법을 싫어하는 트런치불을 학교에서 쫓아내며 아이들과 같이 보며 통쾌함을 줄 수 있는 고전 명작 가족 영화 중 하나입니다.
 

2. 줄거리
 
간락하게 줄거리를 알려드리면 마틸다의 어린시절부터 이야기는 시작 합니다.
마틸다는 4세 때부터 글을 읽고, 5세 때부터 텔레파시를 사용하며, 6세 때부터 초능력을 깨닫는 천재 소녀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그런데도 마틸다는 부모로부터 사랑을 받지 못하고, 학교에서는 학교의 우두리인 교장 선생님 트런치불로부터 학대까지 받습니다.
 
마틸다는 이에 굴복하지 않고, 자신의 초능력을 이용하여 부당한 대우에 맞서 싸우기 시작한다. 먼저, 부모가 마틸다를 학교에 보내지 않으려 하자, 마틸다는 부모의 머릿속에 생각을 심어 넣어 학교에 보내게 만든다. 그리고 학교에서는 교장 선생님인 트런치불이 학생들을 학대하는 것을 목격하고, 트런치불의 악행에 대해 그냥 모르는 척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다하여 그 악행을 멈추기 위해 노력합니다.
 
마틸다는 교장선생님 서트런치불이 학생들을 괴롭히는 것을 막기 위해, 트런치불의 머릿속에 괴롭히지 않는 생각을 심어 넣어 아이들을 괴롭히는 것을 멈추게 만듭니다. 그리고 트런치불이 학생들을 억압하는 규칙을 바꾸기 위해, 학생들과 함께 시위까지 벌입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마틸다의 노력으로 교장 선생님인 트런치불은 학교에서 쫓겨납니다. 그리고 마틸다는 학생들의 사랑을 받는 교장 선생님이 됩니다.
 
3. 감독
 
<마틸다>의 감독은 대니 드비토이다. 대니 드비토는 배우이자 감독으로, <찰리와 초콜릿 공장>, <미녀와 야수>, <에비에이터> 등의 작품을 감독했다.
 
대니 드비토는 <마틸다>에서 천재 소녀 마틸다의 밝고 유쾌한 모습을 잘 표현해냈다. 또한, 마틸다의 부모와 교장 선생님 트런치불의 캐릭터를 코믹하게 그려내며, 영화에 재미를 더했다.
 
4. 감상평
 
<마틸다>는 1996년 개봉한 미국의 어린이 판타지 코미디 영화이다. 로알드 달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대니 드비토가 감독을 맡았다.
 
이 영화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판타지 요소와 코미디 요소를 잘 버무려낸 작품이다. 또한, 부당한 대우에 맞서 싸우는 마틸다의 모습은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해준다.
 
영화의 주인공 마틸다는 4세 때부터 글을 읽고, 5세 때부터 텔레파시를 사용하며, 6세 때부터 초능력을 깨닫는 천재 소녀이다. 마틸다는 부모로부터 사랑을 받지 못하고, 학교에서는 교장 선생님 트런치불로부터 학대받는다. 하지만 마틸다는 자신의 초능력을 이용하여 부당한 대우에 맞서 싸우고, 결국엔 마법을 싫어하는 트런치불을 학교에서 쫓아낸다.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은 마틸다의 밝고 유쾌한 모습이다. 마틸다는 부당한 대우를 받으면서도 항상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이러한 마틸다의 모습은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희망을 전해준다.
 
또한, 영화는 부당한 대우에 맞서 싸우는 마틸다의 모습을 통해, 관객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준다. 마틸다는 자신의 힘을 이용하여 불의에 맞서 싸우는 용기를 보여준다. 이러한 마틸다의 모습은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용기와 희망을 선사한다.
 
<마틸다>는 어린이 영화이지만,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마틸다의 밝고 유쾌한 모습은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마틸다의 용기와 희망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준다. 또한, <마틸다>는 부당한 대우에 맞서 싸우는 마틸다의 모습을 통해, 관객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준다. 이러한 이유로 <마틸다>는 어린이 영화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특히, 이 영화는 부모와 자녀, 선생님과 학생, 사회의 약자와 강자 등 다양한 관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을 재미있게 풀어낸다. 또한, 부당한 대우를 받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고, 꿈과 희망을 전해준다. 이러한 점에서 <마틸다>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