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이번 겨울에 해외여행으로 오키나와를 계획하고 있다면 날씨와 옷차림 체크는 필수입니다. 날씨가 우리나라 보다 따뜻한 아열대 기후로 우리나라 겨울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날씨는 잘 검색되지만 옷차림은 어떤 게 좋을지 모르시겠다면 각 종 여행 관련 사이트에서 모아서 정리한 이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 겨울 날씨 특징

    고온다습하며, 10 ℃ 밑으로 잘 안 떨어지는 온도

    오키나와는 아열대 기후의 고온 다습한 기후로 연간 강우량도 200mm를 넘습니다. 겨울은 10℃을 밑도는 일이 거의 없어 1년 365일 생활하기에 좋은 날씨 입니다. 그래서 오키나와는 눈이 오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대신 비가 종종 올 수가 있으니 여행을 계획 중이시면 작은 우산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한 자외선으로 항시 자외선 차단제 필수

    오키나와의 햇빛은 일본 다른 지역에 비해 강하고, 자외선량도 많기에 항상 신경을 쓰고 다녀야합니다. 구름이 낀 흐린 날이라고 하더라도 자외선 대책은 필수입니다. 효과 좋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오키나와 해변에서 해수욕을 할 때는 티셔츠나 래시가드 입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밤의 맑은 공기

    오키나와 겨울은 공기가 맑아 밤하늘이 가장 이쁘게 보이는 시기입니다. 특히 이 시즌의 이시가키 섬은 천혜의 밤하늘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이시가키섬의 밤하늘에서는 88개의 별자리 중 84개의 별자리를 볼 수 있을 정도로 밤하늘의 명소여서 이사가키 섬 투어만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련 옷차림, 시즌별 특징, 추천명소도 체크를 추천드립니다.

     

     

     

    오키나와 12월 날씨

    최고/최저/평균/체감 온도

    오키나와 날씨 최고 평균 기온은 약 26.9 ℃ , 최저 기온 평균은 약 14.0 ℃ 정도이며,평균 기온은 20.1 ℃ 입니다. 이러한 수치로만 보면 그다지 춥지 않게 느껴지지만 난방시설이 약합니다. 이 곳은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으로 실제 기온보다 체감상 기온은 좀 더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순과 하순의 날씨는 다릅니다.

      12월 초순에는 반팔로 돌아다닐 정도의 온화한 낮기온도 있지만, 12월 하순으로 들어갈수록 목도리와 얇은 코트 등을 제대로 갖추고 여행을 해야지 춥지 않습니다.

      12월의 해수온도는 23도 정도로, 파도만 높지 않다면 스노클링은 물론 스쿠버다이빙이 가능하여 겨울 다이빙을 즐기는 사람이 많을 정도의 날씨입니다.

    겨울 바다가 여름 바다보다 더 투명도가 좋기 때문에 다이버 분들은 이 때는 노리고 많이 오십니다.


    오키나와 12월 여행룩

    겨울철 여행룩 쇼츠 코멘트

    본격적으로 여행룩에 대해서 파악 하기 전에 간단히 말씀드리면 낮에는 간편한 티셔츠로 지낼 수 있지만, 아침 저녁에는 쌀쌀한 날씨이기에 감기 걸리기가 쉬운 날씨입니다. 목도리와 얇은 코트, 바람막이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키나와의 겨울 날씨와 사람에 따른 여행룩

    12월 날씨의 특징이 초순의 낮에는 덥다고 느껴지는 날도 있지만 아침과 밤은 춥다고 말씀드렸습니다. 12월 하순에는 본격적으로 오키나와의 겨울이 시작되니  하순에는 재킷은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 시기의 기온을 알아도 그 지역에 살아본 적이 없기에 종잡을 수 없는 것이 옷차림입니다. 남자와 여자 , 그리고 더위 잘 타는사람과 추위 잘 타는 사람에 맞춰서 추천 여행룩을 정리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추위 잘 타는 사람(여성)

     

    ● 추천 복장: 두꺼운 하의,니트 또는 긴팔, 재킷

     

    12월 초순은 반소매로 보낼 수 있는 날도 있지만, 쌀쌀함을 느끼는 날도 있으므로 추위 잘 차는 사람에게는 긴소매를 추천합니다. 12월 중순부터는, 가을과 헤어져 본격적으로 추워지기 때문에, 재킷의 준비가 필수 입니다.

     더위 잘 타는 사람(여성)

     

    ● 추천 복장: 두꺼운 하의, 반팔과 긴팔 탑스, 가끔 자켓

    더위 잘 타는 사람은 12월 초순은 아직 더위를 느낄수도 있습니다. 반팔을 입으시되 자켓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순부터는 더위 잘 타는 사람도 재킷이 없으면 춥습니다. 반팔만 입으시면 춥습니다.

    ☆요약 정리☆
    연12월부터 시작하여 2월까지 추워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방한 재킷을 지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꺼운 옷이 싫은 사람은 바람을 통하지 않는 윈드 브레이커 등과 히트텍 복장을 준비하시고, 1, 2 장 가지고 있으면 가파른 온도 변화에 편리합니다.신발은 샌들 이외의 신발들을 추천합니다. 이외에 바다를 따라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니트 모자 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관련 사이트를 첨부합니다. 일본 사이트입니다.

     

     

     ★사람에 따른 옷차림이 궁금하시다면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세요. ★

    더위 잘타는 사람(남자)

     

    ● 추천 복장: 두꺼운 하의,반팔이나 긴팔 탑스, 자켓

     

    12월 초순이라해도 반소매로 보낼 수 있습니다. 12월 하순부터는 재킷이 없으면 춥습니다.

    추위 잘타는 사람(남자)

     

     

    ● 추천 복장: 두꺼운 하의, 니트 또는 긴팔, 재킷

    * 12월 초순의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춥다고 느낍니다. 12월 하순부터는 하루 종일 추위를 느끼는 상황이 늘어나므로 재킷의 준비필수를 추천합니다.

    ☆요약 정리☆
    12월부터  추워지기 때문에 제대로 된 방한 재킷을 지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두꺼운 옷이 싫은 사람은 바람을 통하지 않는 윈드 브레이커 등과 히트 테크를 1, 2 장 가지고 있으면 가파른 온도 변화에 대응이 편리합니다.

    신발은 샌들 이외의 신발을 추천합니다.바다를 따라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남성도 니트 모자 등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저작권 문제로 사이트를 첨부합니다. 참고로 일본사이트 입니다.

    ※ 왼쪽이 더위 잘타는 사람, 오른쪽이 추위 잘타는 사람의 복장. <출처: 홀리데이 해커>

     

    오키나와 12월의 스트리트 패션

    오키나와의 최고 평균기온, 최저 평균기온, 그리고 평균기온을 통한 날씨를 확인하고,  12월의 추천 복장을 확인하고, 더위 잘 타는 사람과 추위 잘타는  사람을 보아도  오키나와 가서의 옷차림 걱정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오키나와 명소에서의 스트리트 패션을 참고 하시기비랍니다.

    12월 이맘때 오키나와 사람들의 스트리스 패션 예시

    ● 오키나와 국제거리

    오키나와 겨울철 국제거리 애간 옷차림1
    오키나와 겨울철 국제거리 옷차림2

    ※ 참고 사항: 따뜻한 오키나와에 살고 있는 현지인들은 한겨울의 겨울철 같이 꽁꽁 싸매고 다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고, 반면에 4계절이 있는 한국의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춥게 느끼지 않아서인지 가벼운 옷차림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는것이 오키나와 겨울철 옷차림의 특징입니다.

    참고로 북풍이 불어오는 날 체감 온도는 실제 온도보다 더 떨어지지만 그래도 한국에서 즐겨 입던 패딩, 다운재킷을 꺼내 입을 일이 없다고 합니다. 어디까지나 바람이 차가운 것이므로 한국 사람이라면 바람막이만으로도 충분히 버틸만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