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겨울의 오키나와는 비성수기입니다. 그러나 은근히 오키나와로 겨울철 해외여행을 은근히 많이 갑니다. 겨울철 해외여행지로 오키나와를 추천하는 이유이면서 오키나와로 겨울철에 많이 가는 이유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겨울에 오키나와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를 크게 4가지로 뽑을 수 있습니다.

     

    ● 겨울철인데 따뜻한 기후

    ● 성수기 보다 크게 절약되는 여행경비
    ● 생각보다 한적한 오키나와 여행
    ● 여름보다 더 예뻐지는 곳곳의 명소

     겨울철인데 따뜻한 기후

    12월 평균 최고 기온 21도
    1월 평균 최고 기온 19도
    2월 평균 최고 기온 20도

    저는  이렇게 온도를 보아도 잘 모르겠습니다. 20도가 그래도 좀 추운 날씨인거 같습니다.

    현지에서 살고 있는 분에 의하면 오키나와는 보통  저 기온의 온도보다 따뜻라게 느껴지고, 한국은 저 기온보다는 춥게 느껴진다고 합니다.오키나와는 바다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체감온도는 저 기온보다는 떨어진다고 하지만 한국에서 추울때 꺼내어 입는 패딩을 꺼내 입을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한국사람이라면 바람에 의한 추움이니  바람막이만 입으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낮에는 해가 있고 맑으면 더운 날씨이고, 흐리면 바람 등의 영향으로 쌀쌀하다는 것으로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변덕스럽고 자주 바뀌는 오키나와의 날씨

    오키나와는 작은 섬이기 때문에 날씨가 변덕스럽다고 합니다. 날씨예보에 비가 온다고 했는데 맑은 해가 떠있는 경우도 있고, 오늘은 맑은 하늘을 기대 할수 있겠다고 했는데 비가 내리고 있기도 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키나와를 여행계획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작은 우산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과 다른 오키나와의 사계절

    일본에도 사계절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열대 기후이기에 한국보다는 평균적으로 기온이 높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겨울 풍경과 오키나와의 겨울 풀경은 다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거울에 눈을 거의 볼수가 없습니다. 눈을 거의 볼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 이유는 2016년 오키나와에 눈이 내려 대서특보가 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때는 그만큼 추웠다는 것입니다.


    적게 드는 여행 경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오키나와가 인기가 많지만 일본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그 이유가 우리가 해외여행하면 그림과 같은 풍경을 생각합니다.그러한 풍경이 펼쳐지는 것이 여름의 오키나와이기때문입니다. 그 말은 오키나와의 성수기는 여름이며, 비성수기는 겨울이다라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