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딩 생활 꿀팁

레전드 애니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27년만에 한국 개봉

1. 개요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1995년부터 1996년까지 방영된 일본 애니메이션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완결 편으로, 1997719일 일본에서 개봉하였습니다. 가이낙스, Production I.G가 제작을 하였고, 총괄감독은 안노 히데아키가 총괄 감독이 되어 '신세기 에반게리온' TV 시리즈의 완결편을 극장판으로 제작하기로 결정하고, 기존 TV 시리즈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추가하여 완성하였습니다.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TVA와 연결된 스토리, 그 마지막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총집편격인 전작 신세기 에반게리온 극장판 사도신생과는 다르게 이번 편은 확실하게 이야기를 매듭짓는 작품이다. 이 작품으로 신세기 에반게리온 구극은 끝을 맺는다. , 난해한 결말로 끝난 TVA의 진 엔딩이라고 보면 된다.

 

 

2. 줄거리

 

신지와 아스카의 활약으로 제3차 신지야마 전투가 종결된 후, 인류는 사도로부터 잠시 벗어나 평화를 되찾는 듯합니다.. 그러나 네르프는 사도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고, 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지와 아스카는 새로운 에반게리온을 타고 제4차 신지야마 전투에 참전하게 됩니다.

 

그러나 제4차 신지야마 전투는 사도와 네르프의 싸움이 아닌, 신지와 아스카의 내면의 갈등으로 점철된 전투가 됩니다. 신지는 네르프와 에반게리온에 대한 회의감으로 괴로워하고, 아스카는 자신의 무능력함으로 절망에 빠집니다.

 

결국, 신지와 아스카는 사도와 네르프를 모두 물리치고, 자신들의 내면의 갈등을 극복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새로운 세상을 향해 나아가기로 결심합니다.

 

3. 등장인물 소개

 

이카리 신지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주인공으로, 14세의 소년입니다. 네르프의 제3사도 격퇴 임무를 맡아 에반게리온 초호기를 조종하게 됩니다.

소류 아스카 랑그레이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여주인공으로, 14세의 소녀입니다. 네르프의 제2사도 격퇴 임무를 맡아 에반게리온 2호기를 조종하게 됩니다.

카지우라 미사토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등장인물로, 29세의 여성입니다. 네르프의 제3사도 격퇴 임무의 총책임자입니다.

겐도 이카리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등장인물로, 48세의 남성입니다. 네르프의 설립자이자 총사령관입니다.

레이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등장인물로, 14세의 소녀입니다. 네르프의 제4사도 격퇴 임무를 맡아 에반게리온 레이를 조종하게 됩니다.

4. 추천이유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입니다. 작품의 주제는 인간의 존재와 삶의 의미에 대한 철학적 탐구이며, 이를 통해 인간의 내면을 깊이 있게 파헤쳐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작품의 영상미와 음악은 당시 일본 애니메이션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의 결말은 지금까지도 많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부분입니다. 작품의 결말이 해석의 여지가 많아, 관객 각자의 생각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점이 작품의 재미를 더해 주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5. 재개봉 예정일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2024117일 국내에서 최초로 개봉되었습니다